중고차대출은 대출금 상환 전까지 차를 못 탈까?

0
514

 

중고차대출을 받으면 내 차를 맡겨야 하나요?

중고차대출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차량 입고에 관한 것입니다. 중고차대출을 진행할 경우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기 전까진 차를 이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 부분은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단정지어 말씀드릴 순 없지만, 일부 업체의 경우 대출 회사에 고객님의 차량을 입고시킨 뒤 대출금을 전부 상환해야만 차를 되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Image

중고차대출 이제는 무입고가 대세!

대부분의 경우 중고차대출을 받으시기 전까진 담보로 잡힌 차량을 출퇴근이나 업무용으로 이용하셨을 텐데요. 하루 아침에 내 차가 담보로 잡혀 대출 회사에 입고된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아무리 중고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기 전까지 대출 회사에 입고시켜야 한다면 필요할 때 내 차를 이용할 수 없어 매우 곤란하겠죠. 그뿐만 아니라 평소 담보 차량으로 출퇴근을 하셨다면, 직장 동료들이 왜 요즘은 차를 안 타고 오냐고 물어보는 등 대답하기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요즘은 대출은 대출대로 받으시고 담보로 설정한 차는 그대로 타실 수 있도록 차량 입고 없이 대출을 진행해주는 업체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날이 갈수록 대출 상품은 더욱 다양해지고 고객님의 편의에 맞춰 진화하고 있습니다. 중고차대출 역시 예외는 아닌데요. 기존의 반드시 입고를 해야만 했던 중고차대출 상품도 최근엔 고객님의 편의를 배려하여 무입고로 진행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Image

중고차대출 무조건 무입고로 진행이 가능할까?

무입고 중고차대출이라고 해도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중고차대출의 경우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대출 회사가 지는 리스크가 크지 않지만, 신용등급이 현저히 낮고 아직 할부금이 남아있거나 이미 차량에 대출이 설정되어 있다면 대출 회사에서도 부담이 크겠죠. 물론 본인 명의 차량에 다른 대출이나 남은 할부금이 없으실 경우, 대부분 입고 없이 중고차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타던 차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할부금이 많이 남아있거나 이미 해당 차량으로 대출을 받으셨을 경우, 기존에 남아있던 할부금이나 대출금을 대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거나 채권 확보 수단으로 어쩔 수 없이 입고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에 대해서는 대출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시고 대출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희 에이치에이에서는 차량 명의가 공동소유로 되어있으시거나 차량에 할부금 또는, 대출금이 남아 있으셔서 조건에 맞는 중고차대출이 찾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 자동차로 받을 수 있는 중고차대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중고차대출은 대출금 상환 전까지 차를 못 탈까?
4 (80%) 1 vote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